홈페이지 >

유머러스, 소통 속의 긴장 완화!

2010/5/20 18:14:00 53

좋은 유머는 소통 속의 긴장감을 완화시켜 불필요한 충돌을 피할 수 있다.


시인 가드는 공원을 산책하면서 작은 길에서 그를 공격한 정객을 우연히 만났다.

상대방은 적의를 품고 말했다. "바보에게 나는 여태껏 길을 내주지 않았다."

가드는 즉각 대답했다. "그러나 나는 반대다."

말을 마치자마자 바로 길가로 비켜섰다.

정치인들의 오만무례함과 가덕의 활달함은 대범하지만, 무엇보다 가드 유머의 답변이다.

5글자지만, 악덕 반응의 기민과 반영의 교묘함을 반영했다. 좁은 길에서 만난 원수에게 원수를 면제할 수 없는 충돌을 면했다. 악덕의 넓고 우아한 풍격을 과시했다.


셰익스피어의 말처럼 "유머는 지혜의 빛이다"고 말했다.

유머와 연계하는 것은 지혜다.

소통 중에 유머의 기교를 잘 써야 하는데, 일정한 지혜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재능이 소홀하고 행동이 경박하고 고루하고 과문한 사람에게는 유머감각이 생기기 어렵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유머가 생기는 조건은 적어도 이하의 다양한 지식과 깊은 사회 경험을 포함해야 한다. 예리한 통찰력과 상상력, 고상하고 우아한 풍도와 진정, 낙관적인 정서, 양호한 문화 소양과 언어표현력을 갖추어야 한다.


유머의 정수는 상리를 초월하는 데 있다.

이치가 비뚤지 않아 우스갯소리가 안 온다는 말이 있다.

알은 소금물로 끓인 것이 유머가 아니라 오리가 낳은 것은 유머라고 한다.

예를 들어 한 기자가 신문사를 반환하는 탄광 사고에 관한 보도에서 이렇게 시작을 했다. "하느님이 이 참상을 보고 눈물을 흘렸다."

편집이 진실성과 탐구 를 하면 유머가 생기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무슨 광정을 상관하지 말고 즉시 하느님을 취재한다 ”고 말했다.

유머러스하다. 일반적인 사고방식은 하나님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더욱이 눈물을 흘리지 않는다. 기자의 말을 진실로 여기고 인터뷰를 진행하도록 하고, 일반적인 사유 패턴을 뛰어넘어 좋은 유머 효과를 얻었다.


자신의 사유가 상리를 초월해야 하는 지혜는 임기응변에 있다.

사고의 민첩함에 의존하고 적절한 유머 방식을 파악하는 것도 필수다.



 

  • 관련 읽기

《여자는 일찌감치 》 는 길을 잃은 양을 점파한다

효과적 소통
|
2010/5/20 10:05:00
72

직장 자기 분노 사법

효과적 소통
|
2010/5/19 15:43:00
30

효과적 소통 은 공교롭게 오후 차 시간 이다

효과적 소통
|
2010/5/19 14:52:00
27

판매자의 격려 문제

효과적 소통
|
2010/5/17 14:15:00
58

직장 의 신인 은 어떻게 공교롭게도 ‘ 늙어 가는 사람 ’ 과 동료 에게

효과적 소통
|
2010/5/14 14:26:00
31
다음 문장을 읽다

情绪污染也不容忽视

作为家庭主人的你,每天都在尽最大努力去避免着家庭所面临的各种污染,如空气污染、噪声污染、光源污染等。这时不知你是否忽视了另一种新的污染情绪污染。情绪污染主要是指坏情绪。    情绪是客观事物作用于人的感官而引起的一种心理体验。无论喜、怒、思、悲、惊,都有其原因和对象。幽静的环境,清新的空气,高尚..