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신발 사업자: 가든지 아니면 남겨두는 것이 문제다

2009/2/14 0:00:00 10245

종업원

한꺼번에 18세의 호량평은 주삼각완을 택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삼각형의 온주로 나아가 새로운 아르바이트 생애를 시작한다.

그는 고향인 귀주 웨닝현 우하우스 삼하촌에서 설날, 일부 고향들은 온주에서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비교적 쉽다고 말했다.

후양평과 노촌이 온주역을 떠나 소란스러운 온주역 광장에 온 후양평과 노주에서 온 중국 신발도.

이곳에는 수십 개의 온주 대형 구두 기업이 모여 있으며, 예년에 가장 많은 공단 중 하나다.

그와 함께 온 고향은 작년에 이 구두공장에서 일하면서 대우가 괜찮다고 한다.

그러나 호양평을 불안하게 하는 것은 현재 원단의 생산이 비교적 쓸쓸하다.

올해 기업의 개업 기간은 보편적으로 뒤로 일주일을 연기했다.

온주천경 구두재 유한회사 사무실 주임은 최근 회사 신발 주문이 적고 30대 중 78대만 생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1323일 정원 전진로에서 소수 기업의 대입구에 광고 모집량이 일반적으로 20명에서 50명 정도로 보직 임금은 1200위안 정도이다.

예년 이때의 공작량은 모두 7080명 이상으로 대우가 지금보다 높았다.

동완에서 아르바이트를 해 온 지 3년이 지난 3년 동안 동완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많은 공종을 했다.

그는 줄곧 아르바이트 생활이 집에 있는 것보다 훨씬 자유롭다고 여겼다.

퇴근 후 호량은 평상시와 익숙한 놀이동무들과 인터넷을 하고 전자오락실을 구경한다.

월 말마다 지난달의 임금은 이미 다 써 버렸다.

작년 하반기에 변화가 있었다.

그는 작년에 동완의 음향 공장에서 근무를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공장 업무가 비교적 바빠서, 그는 매일 몇 시간씩 야근해야 한다.

그러나 9월 이후 공장의 주문이 크게 위축되면서 그의 일도 여유로워졌다.

그는 매일 출근하는 것은 신문을 보는 것이 아니라 직장 동료와 수다를 떤다.

마지막 공장은 아예 폐쇄되었다.

온주에 온 호양평을 방문한 것은 온주기업의 근무 제도를 자세히 물었고 기업 주변의 생활 시설도 고찰했다.

동완에서는 대부분 기업이 8시간 근무제를 엄격히 시행하고 야근은 초과 근무비가 있고 규칙 제도가 비교적 투명하다.

반면 온주, 일부 신발 기업은 매일 10여 시간 근무, 임금, 야근비 한계가 뚜렷하지 않고 노동 강도가 높고, 수입은 동완보다 조금 더 많지만, 기업 주변 PC방, 오락실 역시 적다.

이런 상황을 알게 된 후 호량평은 이번 온주의 행에 실망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을 후회하지 않았다.

올해 설날, 부모님은 큰아들의 호양평을 남겨 집에 담배꽁초, 옥수수, 벼를 재배하기를 원합니다.

호양평은 부모님이 매년 집에서 1만 그루의 연초를 재배하고, 수입은 3만5000위안, 옥수수, 벼 수입까지 더하면 1년간 수입이 괜찮다.

“내가 집에 남으면 농번할 때는 작은 노동자를 부르지 않아도 되고, 담배 역시 좋은 가격을 미리 팔고 최소 5000원 이상 증수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들은 그를 설득할 수 없다.

그는 이미 고향의 진흙 도로에 떠오른 먼지와 집집집마다 타오르는 석탄 타내 에 익숙하지 않다.

무엇보다 그는 마을 사람들과 소통하기 어렵고, 이웃이 그에게 염색한 갈색 머리카락을 가리키며 말하는데, 왜 바깥 환경이 이렇게 나빠, 너의 머리카락이 다홍색으로 변했다!

1,13,13,000원을 앞둔 어머니는 1000원을 내놓고 밖에서 열심히 일하라고 당부했다. 이 중학교 미졸업, 전공 기술도 없는 호량평은 “한줄기 견디기 힘들다 ”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그는 부모님께 5000원을 예금할 계획이다.

이 공약을 바꿀 수 있을지는 그의 마음에도 끝이 없다.

그는 온주에서 일자리를 구하는'난이도'도 커서, 지금은'도시의 과객, 고향의 손님'이라고 말했다.

호양평동향의 45세 고통조는 이미 중국구두도에서 일자리를 얻었다.

호량평과'젊고 솔로'와 달리 그는 책을 읽고 있는 아이가 세 명, 그리고 칠십여 세의 부모는 모두 스트레스와 책임을 느낀다.

11일 정오에 군복 상의를 입고 여러 킬로미터 밖의 공장으로 출근했다.

그는 이 옷이 20년 전에 남긴 것이라고 말했다.

그 당시에 그가 군대에 갔을 때 부대는 그에게 군복을 세 벌 보냈고, 이미 낡았고, 한 세트는 귀주 집에 놓여 있고, 주변에 싸여 입고 있었다.

그는 매일 아침 7시에 1시간씩 출근한다. 저녁 10시 퇴근, 1시간 퇴근, 한 시간 동안 거처로 돌아간다.

저녁 11시에 저녁을 먹고 다음날 아침 식사를 준비합니다.

"공장에서 저녁 식사는 7원입니다. 집에 가서 먹으면 절약해요."

그는 일체 일체가 아이를 위해서 한다고 말했다.

그 두 아이는 대학을 다니고 있는데 막내딸도 중학교를 공부하고 있다.

세 명의 아이가 1년에 총지출 4만 위안을 지불하는데, 그의 부부의 수입은 2만 위안을 공급할 수 있고, 또 다른 은행에 의존하여 대출을 받는다.

4년 전부터 온저우에 온 뒤 각 신발과 가죽업체에 출근해 보급을 먼저 하고 매달 임금 800위안을 올리고 있다.

아내는 또 다른 신발 공장에서 일하며 매달 임금 1200위안이다.

먹, 주거 등 모든 비용을 공제하고 두 사람은 매달 2000여 위안을 남긴다.

지난해 11월 두 달 동안 그가 일하는 신발 기업이 절반 정도 폐업하기 시작했고, 대부분 나이가 많은 농부들이 고향으로 돌아가 일자리를 구하기 시작했다.

태주 대계의 한 신발 공장이 온주 간공에 와서 월 임금 1800원을 약속하고 있다.

늘 돌아보니 다른 24명의 동료들과 지나갔다.

두 달 후 주인은 1인당 600위안의 생활비만 지급한 뒤 월급을 횡포하게 지급했다.

어쩔 수 없이 그들은 빈손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다.

그는 올해 정월 초닷새 귀주에서 온주로 돌아와'중국 구두도 '부근에서 아르바이트 정보를 알아보며 "일찍 왔으면 일자리를 찾기 쉽다"고 알렸다.

6 일 전에 그는 일자리를 찾았고 월 임금 1600위안, 작년과 기본적으로 동일한다.

그는 올해 다수 기업이 공사를 미루고, 모집 계획도 많이 줄어들었지만, 마음가짐을 바로잡으면 일자리를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총괄 연령과 비슷한 주정창은 온주일 봉라이터 유한회사 일명 노직원이다.

그는 미래에 대한 계획은 그가 할 수 없을 때까지 집에 돌아가 농사짓고 노후를 짓는 것이다.

이전에 그의 사장은 수차례 그에게 연로보험을 만들어 주길 희망하고, 회사가 투자하는 대부분이 그의 개인은 작은 부분만 나가면 된다고 말했다.

주정창 (주정창) 은 “ 아이가 집을 짓고 결혼하려면 큰 돈을 써야 한다.

내가 먼저 돈을 모으면 그때는 쓸모가 있을 것이고, 늙을 때까지 기다릴 것이고, 어차피 아들이 키우고 있다.

장래에 대해 통치와 주정창 모두 같은 생각이다. 등 아이들이 모두 일이 생기고, 자신도 할 수 없으니, 집으로 돌아간다.

‘ 제1대 농부들 ’이 제3대 농부들 ’으로 불리는 것 같다 ’고 우량은 ‘ 제3대 농부들 ’ 이다. 그들은 비교적 행운이다. 자신은 이중 농민공에 속한다. 근검, 젊고 젊고 젊고 젊고 젊고 젊다.

추춘평은 올해 30세의 추춘평에서 온 강서의춘추가촌에서 왔다.

손꼽아 헤아려 보니 그는 외출한 지 8년이 되었다.

추춘평은 최근 3년 동안 타이저우 한 집에서 포름알데히드 화공공장을 일하며 매달 2000위안 정도 일한다.

2007년부터 원자재 가격 인상 압력 하에 이 기업의 주문은 줄곧 줄고 정산까지 계속되고 있다.

올 1월 그는 또 익숙한 온주에 돌아가 일자리를 찾고 있다.

추춘평은 매일 아침 67시 추춘평이 온주시 안내센터의 정문 입구 거리에 나타난다.

지난해 9월 이래로 이곳에는 매일 많은 농부들이 모여서 많은 가방을 들고 광동에서 전전하고 왔다.

일거리를 찾는 농부들, 70,80%의 남성은 30세 이상, 대다수가 싱글이다.

추춘평은 홀아비 때리는 이유를'아르바이트 못해 돈 벌 수 없다 ''농촌 처녀의 눈이 높아진다' 등으로 돌렸다.

그는 한 사나이를 가리키며, 그는 밖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지 17년이 되었고, 돈을 벌지 못한 이유로, 아직까지 집에 한 번도 가지 않았고, 집에 전화도 하지 않았다.

추춘평은 낮에는 직업 안내센터에 살고 있는 여관에서 한방에 12명, 1인 1인 숙박비 최저5원, 환경은 매우 형편없다.

추춘평을 집에 돌아가지 않은 추춘평은 아직 일자리를 찾지 못했다.

직업 소개센터가 일자리를 제공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기업이 내는 월급이 낮다고 말했다.

추춘평은 생계를 대비하기 위해 가끔씩 나가서 임시공을 할 수밖에 없다.

온주시 직업소개센터에 따르면 지난 8월 8일 중앙등록 구직자 27076, 일자리 23573, 성공수 1032.

이 센터 사무실 주임은 올해 온주 구직, 근로자 모집 현상이 뚜렷하고 기업이 일자리를 낮춰 구직자가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주 외래 인구 300만 명 중 79%가 온무공에 있다.

2008년 상반기, 온저우 기업의 종사자는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15.1퍼센트 증가했다. 그 중 제조업 종업원이 25.8퍼센트 하락했다.

구직자 다중 기업용 인원이 적고, 사원, 기대치가 많이 떨어지고, 기능차, 푸공도, 이 몇 가지는 온주 농민공업의 주요 난제라고 소개했다.

그러나 온주시 취업관리서비스국 국장은 온주에 대면적 실업이 일어날 가능성이 크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농부들이 떠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적지 않다.

왕잔은 정부가 정책을 내놓고, 많은 경로가 농민공취업 문제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그렇지 않으면 경기 회복이 되면, 새로운 전대미증과 대규모의 민공황이 나타날 수 있다.

  • 관련 읽기

바둑: 사자령 피혁공장과 구직자

직원
|
2009/2/13 0:00:00
10243

진강 합성혁기업은 배출 목표로 책망되었다

직원
|
2009/2/13 0:00:00
10244

미방 복식 은 5년간 10만 명의 일자리 를 제공한다

직원
|
2009/2/13 0:00:00
10231

돌사자 방자는 시장을 거슬러 시장에서 다투고 있다

직원
|
2009/2/13 0:00:00
10228

돌사자는 양바지 기업 용공 질서를 더욱 규범할 것이다

직원
|
2009/2/13 0:00:00
10231
다음 문장을 읽다

중국제 구두업 목표 방향 세계 구두업 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