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구매자는 어쩔 수 없이 말하는 통신판매법의 시행은 아직 세세화되어야 한다
인터넷 구매 반품 구매자는 어쩔 수 없이 왕복 운송비를 지불하였다.
연말 소비성수기
인터넷 구매
여전히 적지 않은 소비자 쇼핑의 주요 경로.
그러나 기자들은 대부분 타오바오 매가들이 신소법 규정에 동의한 인터넷 쇼핑몰이 7일간 반품할 이유가 없었지만 바이어 반품에 대한 요구는 빈번히 난처했다.
이에 따라 관련 부처는 《중화인민공화국 소비자 권익보호법 》을 개정하여 경영자가 ‘7일 무이유 반품 ’을 이행하지 않고 행위에 대해 《처벌법 》을 규정에 따라 처벌할 것이다.
실행하지 않으면 이유 가 없다
반품자는 처벌을 받을 것이다
국가 관련 부문도 7일 무이유반품 규정 아래 소비자들이 여전히 반품난을 의식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올해 3월 15일 국공상총국은 《중화인민공화국 소비자 권익보호법 》을 개정해 《7일 무이유 반품 》등 세부 보장을 내놓으며 무이유반품 구체적인 기준에 대해 더욱 명확한 규정을 제시할 것이다.
동시에 소비자 권익 침해 행위의 처벌 방법을 실시한다.
양홍찬 국가공상총국 소보국 국장은 온라인쇼핑 등 비현장쇼핑을 겨냥한'처벌법'은 경영자가'7일 무이유 반품'을 이행하지 않는다는 구체적인 상황과 관련해 행위'처벌법'을 규정에 따라 처벌할 것이라고 명확하게 밝혔다.
양홍찬은 《처벌법 》이 경영자에게 법률, 법규 규정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행위에 대해 상응하는 처벌 및 행정처벌의 원칙과 절차를 명확하게 했다.
‘7일 무이유 반품 ’권 보장에 대해 양홍찬은 ‘처벌법 ’을 규정하고, 경영자는 다음과 같은 상황과 15일을 넘어서며 일부러 미루고 거부하는 것으로 보인다.
하나, 무이유 반품 적용에 대해서는 소비자 반품 요구를 받은 날부터 반품 수속을 하지 않았다.
둘째, 소비자 확인 없이 이 상품은 무이유 반품을 적용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반품을 거부했다.
3, 소비자들이 이미 봉쇄하고, 검사 영향 상품이 완비됐다는 이유로 반품 거부.
4 、반환 상품을 받은 날부터 정당한 이유를 반환하지 않았다.
소비자
지불한 상품 가격 등.
경영자가 고의로 미루거나 무리하게 거절하는 행위에 대해 공상 부문에서 처벌한다.
어제 광저우 소비자 라인데이는 광저우 일보 기자에게 인터넷 구매 반품 시 44위안의 배송료를 공고받았다.
의류 판매가가 반품 상품에 대해 구매자에게 왕복 운송비를 요구하는 것을 제외하고도, 구매자에게 다리미, 포장 등의 서비스비를 지불하라고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자들은 대부분 타오바오 매가들이 신소법 규정에 동의한 인터넷 쇼핑몰이 7일간 반품할 이유가 없었지만 반품 구매자에게는 빈번히 비난을 받고 있다.
개설
소포 한 개에 두 벌의 물건을 사는 사람이 두 몫의 운송비를 부담해야 한다.
라인데이는 인터넷 쇼핑을 좋아하지만 최근 2단의 인터넷 쇼핑몰 상품의 반품이 잦아졌다.
지난해 12월 29일, 린데이는 한 타오바오 가게에서 옷을 두 벌 구입했고, 총 600여 위안, 포장 우편으로 7일간 반품할 이유도 없는 반품 상인, 린다가 단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1월 2일 물건을 받은 뒤 실제 효과와 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에 차이가 있는 데다 옷 맛이 무거웠고, 린데이는 이날 반품을 요구했다.
상대 고객복이 나에게 왕복 운임 부담을 요구하고 44위안을 가산하다니 이유는 순풍택배로 복건에서 광저우까지 44위안이다.
나는 물품 발송 가격증명서를 요구하는데, 상대방은'순풍전국의 22원'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라인데이가 화났어요.
하지만 가게 고객 고객은 운임 재변을 원하지 않고 라인 반품 신청을 직접 거절했다.
마지막으로 라인데이는 어쩔 수 없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44원을 상대방의 지급보물을 들여 반품에 동의했다.
린데이는 반품할 때 다른 물류회사를 선택하고 또 18위안을 들여 같은 화물을 같은 곳으로 보냈다.
받다
옷
환불 후 라인데이는 또 고객 고객님께 운송비 문의드립니다.
이번 여객복은 "옷은 홍콩에서 복건으로 운반한 뒤 복건에서 광저우까지 2코스는 44위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렇게 내려오면 반품을 위해 라인데이는 허리가방을 꺼내 62원을 썼다.
실련
신청 후 파는 사람은 반품 정보에 응하지 않는다
며칠 지나지 않아 라인데이가 다시 반품 고민을 겪었다.
그는 지난해 12월 30일 타오바오 쇼핑몰에서'한국 정품 여장에서 왔다'에서 분홍색 코트를 구입했으며, 가격은 158원, 패키지 우편도 7일간 반품 업체를 지원할 이유도 없다.
1월 5일 라인데이는 상품을 받았고, 상체 후 효과가 좋지 않아 사흘을 망설이며 1월 8일 반품 신청을 했다.
가게가 반품 정보를 처리하지 못한 것을 보고, 린데이는 다음날 또 가게에 메시지를 보내며, 상대방이 빨리 반품 정보를 처리하길 바란다.
하지만 가게는 응답이 없었다.
반품 신청이 자발적으로 생성될 마지막 순간까지 판매가가 반품 신청을 직접 거절했다.
라인데이가 정보 상담 거부 이유를 남겨 상대방은 여전히 응답하지 않았다.
어쩔 수 없이 린데이는 타오바오 개입, 하루 만에 판매가가 반품에 동의했고, 발송료를 요구하지 않았다.
물러서려 하지 않다
포장을 잃어버려서 판매가가 퇴고를 거부하는 상품
기자가 신규 요구에 따라 7일만 반품할 이유도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많은 매가들이 규정한 집행은 기꺼이 반품하고 고의로 난처하게 하는 것은 아니다.
소비자 황 양도 기자에게 신고해 타오바오 점포를 찾아 7일간 반품할 이유도 없었지만, 반품할 때 구매자는 왔다갔다 비용을 부담하고 20원짜리 다리미, 가방 등 서비스비를 지불하라고 요구했다.
상가가 원래 포장을 뜯거나 오손을 이유로 반품하지 않는 경우도 적지 않다.
소비자들은 기자에게 앞서 앞서 빨래기를 구입하고 포장을 뜯어 사용한 후 젖을 빨아들일 수가 없었다.
문의가도 상대방은 이 차례 제품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교환할 수 있다.
그러나 양은 이미 외부 포장을 버려 상대방이 즉각 "물러날 수 없다"고 말했다.
일찌감치 품질에 문제가 생겼는데, 판매가는 포장상자가 없어서 반품하지 않는다는 것은 고의로 난처하다고 여겼다.
반품으로 전화 소동을 당한 소비자들도 있다.
보도에 따르면 베이징의 곽 여사는 ‘배후 ’ 홈페이지를 통해 상품을 주문했다. 품질이 좋지 않아 휴대전화가 ‘천번 호출 ’을 설치했다. 1시간 30분 30분 30분에 200여 개의 전화를 받은 뒤 각종 주문 전화로 소란을 피했다.
그녀의 정상 생활과 출근에 심각한 영향을 끼친 후 어쩔 수 없이 곽 여사는 파출소에 신고했다.
Tips
선용 반품 보험 조기 문의
타오바오 매가왕 씨는 기자에게 알려 드렸지만, 실제로 모든 타오바오 가게와 모든 상품은 모두 7일 동안 반품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가 인터넷 쇼핑을 할 때 반드시 분명히 물어야 한다.
또한 매가명, 주소, 택한 운송물류 배송 방식을 먼저 묻고 반품할 때 운임 상황 등이다.
불합리한 문제에 봉착하여 되도록 찾다
전자 상거래
플랫폼이 개입, 타오바오 개입 등과 같다.
상품을 구입하는 데 불안할 때 반품 운송비 보험도 몇 푼 쓸 수 있다.
법률 인사: 상가 는 반품 의 세부 사항 을 제시해야 한다
광동 대동 변호사 주임, 광동성 소비자위원회 법률 고문 주영평은 7일 무이유반품 규정이 유럽과 미의 선진국을 모방하는 것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나 현재 7일 무이유 반품 규정은 단기간 내에 어려움이 존재하고 있어 일정한 소화 과정이 필요하다.
주영평은 7일 무이유 반품 규정이 넓고, 상인과 소비자들 사이의 흔히 기준이 다르고 일부 상인들은 반품할 수 없는 범위를 무한히 확대하고 있으며, 규정은 끊임없이 세세화와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소비자에게 일단 무이유 반품 업체를 만난다면, 전기 플랫폼이나 현지의 소위 조정을 할 수 있지만, 남용을 삼가야 하며, 사업가들에게 엄격하게 규정을 제시하고 가능한 한 제시하고, 어떤 상황에서 반품할 수 있는지 명확한 상황에서 물러날 수 없다.
- 관련 읽기
- 조류 분석 | 프라다 패션 제국의 베스트 부부
- 조류 분석 | 010 나이크 추동 여성복 신상품 택배, 클래식 과학기술의 완벽한 결합!
- 조류 분석 | 플라스틱 옷은 남자를 오목하게 만들었다
- 조류 분석 | 멋진 Louis Vuitton, 겸용 모험 체험
- 조류 분석 | 큰 카드가 집 CHANEL 이 꿈꾸는 옷.
- 유행 전방 | 구운 여름에'Shorts' 복장을 매치해야'Out'을 따돌릴 수 있어요.
- 오늘 오퍼 | 8月3日中国东方丝绸市场:PTT纤维交织休闲面料价格快报
- 오늘 오퍼 | 8월 3일 중국 경방성 T /R 모포 가격 속보
- 오늘 오퍼 | 8월 3일 절강장흥 경방성 [벽돌포]가격 속보
- 지방산업 | 온저우 슈즈 기업이 선 아래로 일제히 걷는 마케팅 전략을 전면 가동시키다
- 패션 주간 스트라이크 몰드 사복 의 패션 컬러 코디술
- 공상 총국 은 신규 에서 소비자 권익 을 보호하여 전상 쇼핑 가짜 상품 을 기피 할 것 이다
- 중국 의류 국제 패션 교류 기지 낙호 예상 센터
- 적의고 중국 의 체인 노동자 의 권익 문제 가 다시 폭로되었다
- 달려라 소년 얌전한 개 2015 봄 구두품 강세 첫발
- 남자의 셔츠는 어떻게 입어야 모양이 있다
- 전문가들은 아동 기능 신발의 실제 기능은 검증이 필요할 때 신중해야 한다
- 아기의 안전과 건강학부모들을 위해 아이에게 신발과 플래시 구두라고 하지 마세요.
- 전지현'별에서 온 그대 '여신 액세서리
- 금장식품은 그램마다 18위안을 인상하여 3년 만에 최대 상승폭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