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토족화 문화 —신부신

2010/8/7 17:34:00 72

헝겊신 천층

 



토족

아동화

주로

헝겊신

목이 짧은 ‘여름신 ’과 높은 ‘겨울신 ’을 나누고,

천층바닥

쌍들보,수공봉제.

남자, 여자 신발의 차이는 주로 원단 색깔과 달리, 남자 신발은 일반적으로 검은색, 블루, 화이트 등의 소색으로 매치되어 있으며, 여자는 오색찬란한 레드, 노랑, 녹색, 핑크, 자색 등의 색채색이다.

남자아이의 신발에는 색채색 털이 없고, 여자아이는 있다.

여기에 전시된 것은 소년의 여름 신발과 밑창이 두꺼워 마선으로 밀납제, 튼튼한 내모로 발랄하고 발랄한 어린이가 착용하기 좋다.

이 스니커즈의 작업은 조금도 소홀히 하지 않고, 흰 천을 면으로 하고, 남쪽과 어울리고, 흰 천에 구름무늬가 붙어 장식되어 독특한 스티커를 이루며, 다른 운치가 있다.

신발의 양쪽을 대칭하여 작은 꽃들이 몇 송이 수놓여 있고 소박하고 대범하다.



토족 여자'혼수화 '


‘혼수화 ’는 또 신부 신발 ’, ‘말화 ’라고 부른다.

청해성 악도현의 한 토족 신부가 시집을 갈 때 신었던 ‘혼수화 ’가 비교적 길고 스타일링이 장화 같다.

결혼 용품으로 인해 신발은 붉은색과 보라색 두 가지 경축의 색깔을 채택하고, 구두방 앞에는 수저를 수놓은 꽃으로 길경의 기쁜 기색을 기우며, 부부의 생활이 화목하다.

신발바닥은 자납한 천층의 밑바닥으로 줄로 만들어져, 바늘 발은 보통 신발에 정교하고, 신발에 정교한 자수 패턴과 어울려 흥미를 자아낸다.

이 신발은 세련되고 정교하고 정교하고 신부는 친지들 앞에서 자신의 바느질솜씨를 드러내고 집안일을 하는 좋은 기회이다.



토족 여성

수화신


토족은 서북지역에 사는 오래된 민족으로 원래 유목 민족으로 되어 점차 농업에 종사하고 있다.

토족의 기원은 아직도 많은 논쟁을 벌이고 있는데, 주류 의견은 토곡 (yu)의 혼설이다. 토족 선민이 먼 요동에서 오늘로 이전한 감청 일대로 이주하는 것이다.

현재 주로 청해상조, 대통 일대에 거주하고 있으며 언어와 문화 풍속 방면에서 티베트족, 몽고족의 영향이 깊다.

토족의 신발은 헝겊신을 특색으로, 남녀노소 균은 수놓은 헝겊신을 즐겨 신고, 색깔에 남성신발이 소아하고 여성신발이 화려하다.

토족의 헝겊신은 주로 수공으로 제작되어 정교하고, 바늘땀이 치밀하여 매우 튼튼하고 질기다.

겨울 부츠와 여름의 연한 구두.

남성화는 전형적인 쌍들보, 운룡 무늬, 여자 신발에 아름다운 꽃무늬가 있다.

이 여자 신발은 스타일이 독특하여 색채가 밝고 명쾌하다.

  • 관련 읽기

신발문화를 충족시키기 ——말굽 슈즈

추천
|
2010/8/7 17:28:00
123

소장 문화의 현현 ——장화

추천
|
2010/8/7 17:13:00
61

여름이 가을에 다가오는 하이힐과 코디 (3)

추천
|
2010/8/7 17:01:00
57

여름이 다가오는 가을 하이힐 코디 (2)

추천
|
2010/8/7 16:52:00
70

여름이 다가오는 가을 하이힐 코디입니다.

추천
|
2010/8/7 16:45:00
68
다음 문장을 읽다

흘로족의 신발 문화 -아동화

흘로족은 주로 우리나라의 운귀고원 동부를 분포하고, 그중 귀주성을 가장 집중한다.역사가 유구한 민족으로서, 흘로족은 많은 옛 풍습을 보존하고 있지만 인구가 적고 거주하고 분산되어 이러한 전통문화는 신속히 사라질 위험에 직면하고 있다.정교한 직물의 흘로족 여성은 미관이 견고하고 퇴색되지 않는 ‘ 철피포 ’ 로 유명하다.